사진 [복지사업3팀] 강남구특화사업 '돌담공동체 : 돌봄의 담을 넘다' 설맞이 행사
페이지 정보
- 서나리
- 조회 394
- 입력 2024-02-15 16:51
- 댓글 0
본문
안녕하세요, 함께하는 좋은 이웃 태화입니다:)
모두 설 명절은 잘 보내셨을까요?
지난 2월 8일(목) 태화복지관 1층에 위치한 태화돌봄가족라운지 '봄터'에서는
2024년 갑진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돌담공동체 가족분들과 신나는 윷놀이 한 판이 열렸습니다 ~!
엎치락뒤치락 역전을 거듭하며 흥미진진한 윷놀이 한 판이었는데요, 각자의 고민과 걱정은 잠시 내려놓고
웃고 즐기며 우리 모두가 하나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하하 호호" 웃는 소리만 가득했던 돌담공동체 가족들,
작년 하반기 어색했던 첫 만남이 기억 안 날 만큼 끈끈해진 관계 속에 봄터 공간도 따뜻하게 물들었습니다.
윷놀이 활동과 더불어 '2024년 돌담공동체 사업' 소개를 진행했습니다.
강남구의 지원을 받아 진행 중인 '돌담 공동체(돌봄의 담을 넘다)'라는 사업은 '장애, 정신, 신체의 질병이 있는 가족 구성원을 돌보고 있는 만 40세 이상 65세 이하의 주보호자' 를 대상으로 심리적, 신체적 회복을 지원합니다. 더하여 돌담공동체 안에서 주보호자 지지체계가 형성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돌담공동체 사업에 관심 있으시거나 참여를 원하시는 분들은 언제든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가족돌봄 중장년 주보호자의 회복으로부터 시작하여 가족 구성원들의 건강한 삶에 함께 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태화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자 : 복지사업3팀 서나리 사회복지사 (☎ 02-2040-16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