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복지사업 2팀] 강남한양수자인 태화이웃사이복지센터 '감사더하기'
페이지 정보
- 전웅찬
- 조회 650
- 입력 2024-01-09 15:38
- 댓글 0
본문
길거리를 환하게 비춰주는 조명, 차가운 공기 중에 옷을 여미고 분주히 움직이는 사람들과 그 사이에서 울려 퍼지는 캐럴이 크리스마스가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는 연말입니다.
지난 12월 20일, 성탄절을 맞이하여 강남한양수자인 태화이웃사이복지센터에서는 성탄행사 '감사더하기'를 진행했습니다.
▲ 감사장 전달식
▲ 감사장 전달식
행사의 시작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후원·봉사·협조를 통하여 함께 해주신 분들을 위하여 감사장과 감사선물을 전달하였습니다. 매주 정기 봉사를 통하여 지역사회 아이들에게 수학학습지도를 해주신 '구관서' 자원봉사자, 후원을 통하여 지원해주신 '강남한양수자인 경로당 회장'과 '삼정알엠씨 대표', 매해 마을축제에 협력해주신 '꿈의소리 음악학원 원장'과 '아티키즈 미술학원 원장', '태화토마토중창단 강사'를 초청하여 감사를 나누고 더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시 한 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어서 2부는 감사트리 만들기와 성탄감사 나누기가 진행되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엽서에 한 해를 돌아보며 감사한 것들을 적어보고 더불어 새해 소망을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더불어 크리스마스트리에 장식을 하며 성탄절을 기념하였습니다. 또한, 감사편지를 작성하며 가족·이웃·친구를 비롯한 감사한 분들에게 편지와 쿠키를 나누는 행사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 감사편지 작성하기
▲ 감사트리 만들기
성탄절을 기념하여 서로에게 감사를 나누는 시간이 되었으며, 예수님의 사랑처럼 따뜻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한 해를 돌아보며 이웃, 가족, 친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가족·이웃·친구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하고 부자가 되는, 조금 부족하더라도 마음은 행복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행복한 크리스마스와 새해 인사가 되었습니다.
본 강남한양수자인 태화이웃사이복지센터에서는 지속적으로 지역주민들의 만남의 자리르 마련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지역공동체성이 강화되길 소망합니다. 앞으로도 태화는 지역주민들 가까이에서 다양한 주제로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주민들 가까이에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담당자 : 복지사업 2팀 전웅찬 사회복지사 (☎ 010-5165-5049)